본문 바로가기

인상깊은 책과 영화

영화 헌트

반응형

 

이정재를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는데 감독 데뷔작 이라길래 뜬금포라는 생각이 앞섰다. 게다가 정우성과의 조합이라니. 그런데 둘이 '청담부부'라고 할 정도로 엄청 친하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 영화에 대한 사전 지식은 거의 없는 상태로 도발적인(?) 포스터에 끌려 보게 되었지만 결과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개인적인 감상평이라고 한다면 우선 시나리오가 굉장히 좋았다는 거다. 예전에 <왕의 남자>를 봤을때 우리나라에서 이런 시나리오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자주 영화를 보지는 않지만) 오랜만에 이런 시나리오가?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

 

역사적 사실과 영화적 픽션을 적절하게 혼합한 것도 인상적이었다. 동백림 사건이라든지, 5.18 광주 민주화운동이라든지, 이웅평 소령 귀순 사건이라든지, 버마 아웅산 사건 이라든지 내 기억속에 어렴풋이 남아있는 현대사의 굵직한 사건에서 모티브를 따고 그것에 작가의 상상력을 더한 시나리오는 이 영화의 압권인 것 같다.

 

그런데 80년대 초반생인 와이프에게 이웅평 귀순 사건 이야기를 하니 전혀 몰랐다고 한다. 불과 몇년 차이로 이런 역사적 기억에 대한 인식 자체가 달라지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역사적 배경 지식을 갖고 본다면 더욱 재미있을 영화.

 

아무튼 배우 이정재가 이런 역사적 인식과 문제의식을 갖고 영화감독에 화려하게 데뷔했다라는 점은 놀라웠다. 이정재를 다시 보게 만든 작품. 다만 액션신이 지나치게 과한게 아닌가하는 아쉬움은 옥의 티로 남았다.

 

영화를 한줄로 요약하자면 : 오월동주

 

반응형

'인상깊은 책과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소희  (0) 2023.02.28
디아스포라 영화 3편  (0) 2022.12.26
커피인문학 - 박영순  (0) 2021.12.17
조선왕조실록 - 박시백  (0) 2021.02.24
위기의 민주주의  (2) 2020.12.16